교수법 워크숍 [러닝 퍼실리테이션] 성료
- 작성자이지민
- 작성일자
- 조회1,719
교수법 워크숍 [러닝 퍼실리테이션] 성료
학습자 중심 교육 - 가르치지 말고 배우게 하라
5개 대학 총 30명 참여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교수역량 강화를 위해 러닝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기획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1월 5일 오후 13시부터 18시까지‘교수자 중심의 과정설계 vs 학습자 중심의 과정설계“ 2022년 1월 6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배운 것을 실천하게 만드는 학습전이전략" 이라는 주제로 1박 2일동안 여수 소노캄 호텔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워크숍 강의는 교육학 분야 베스트 셀러 [러닝 퍼실리테이션]저자 정강욱님의 리월워크 장정열 본부장님께서 진행했으며, 워크숍 이틀간 참여대학 5개에서 30명의 교수 및 강사가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5개 대학 교수 및 강사들은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 주도적인 수업방법, 러닝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학습자 중심 교수-학습 과정 설계 등의 내용을 기대하고 워크숍에 참여하였습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만족도는 4.77/5점으로 높은 만족도가 나타났습니다. 참여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기획 및 순조롭게 운영에 만족하고, 관심분야에 대해 접할수 있어 좋았고, 운영진의 배려에 부담없이 편안하게 소중한 것들을 배우고, 참여대학 교수님들과 교류에 만족하면서 다양한 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전공의 교수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들을 밝혔습니다.
교수학습센터와 광주·전남 공동교육혁신센터는 앞으로도 5개 참여대학 구성원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여 교수역량 강화 워크숍을 기획하여 광주·전남 지역 대학 교수진의 수업 역량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심 주제나 교수법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이지민, 530-2337, carol114@jn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