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 성료
- 작성자강미영
- 작성일자
- 조회1,172
제2회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 성료
‘교양교육의 변화의 지역혁신’을 주제로
교육과정 개편 사례 공유, 학점교류 활성화 방안 모색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차성현)에서는 제2회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을 지난 1월 31일 온라인 실시간 화상(Zoom)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교양교육 포럼에는 광주전남 교양교육협의체 참여 대학 관계자 및 전국 대학에서 교양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수, 직원 62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양교육의 변화와 지역혁신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교양교육 포럼에서는 ‘교육과정 개편’을 주제로 최근 정기 개편을 진행한 전남대 역량기반 교양 교육과정 개편 사례, 조선대 교양교육 발전계획 수립에 따른 교양 이수 체계 개편 사례를 통해 교양 교육과정의 변화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광주전남권역 학점교류 운영’을 주제로 전남대-조선대 공동 교양교과목 운영 사례, 광주전남권역 학점교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공동 교양교과목 운영 확대, 학점교류 활성화 등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발표자와 포럼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어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차성현 본부장은 “이번 교양교육 포럼을 통해 광주전남권역 대학의 교양교육의 현황을 공유하고 교양교육의 질 제고와 공동 교양교과목 개발 및 운영, 학점교류의 활성화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과 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