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감성공감 공모
- 작성자김효진
- 작성일자
- 조회1,629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문화예술역량 향상을 위하여
감성공감을 매 2학기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성공감은 교수와 대학생이 함께 모둠을 구성하여
운영 기간 동안 2회 이상 독서, 영화, 전시회, 음악회 등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이에 대해 역사, 문화, 철학(가치), 시사(정책) 분야 등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 하여 모둠 구성원들과 토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3학년도 2학기 감성공감 참여 모둠 공모 | ||
모둠 신청 기간 | · 2023년 10월 16일(월) ~ 10월 31일(화) 오후 5시까지 ※ 감성공감 신청하러 가기: https://grow.jnu.ac.kr/ko/program/intro/view/222 | |
모둠 구성 | · 전임교수 1명 + 대학생 3~4명 - 대표 학생 선정: 1모둠 당 대표 학생 한 명 선정 ※ 모둠활동지원비의 경우 대표학생에게 지급 - 참여 제한 ※ 1교수 2모둠 운영 불가(1교수 1모둠만 운영 원칙) ※ 1인 1모둠 참여(학생 1인 1모둠만 참여) | |
모임 내용 | · 교수와 학생이 문화예술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문화예술(독서, 영화, 전시회, 음악회 등) 활동 후 역사, 문화, 철학(가 치), 시사(정책) 분야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토론하는 모임 | |
신청 방법 | · 모둠 대표(지도교수) - 모둠 구성 후 활동계획서 작성 - 성장마루 접속 → 포털 ID로 로그인 → 감성공감 선택 → 신청하기 게시판 → 신규팀 개설하기(팀 비밀번호 설정) → 모둠 등록 및 활동계획서 작성 → 모둠 개설 및 신청 완료 → 대학생에게 팀 비밀번호 안내 · 모둠 구성원(대학생) - 모둠 대표의 공동체 개설 후 신청 - 성장마루 접속 → 포털 ID로 로그인→ 감성공감 선택 → 신청하기 게시판 → 해당 모둠 선택 → 팀원으로 신청하기(팀 대표가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 → 신청 완료 | |
모둠 선정 방법 | · 모둠 신청 순 ※ 단, 활동계획서가 미흡한 경우와 프로그램 목적에 맞지 않은 모둠은 모둠 선정에서 제외됨. | |
선정 모둠 발표 | · 2023년 11월 3일(금) 오후 5시 | |
알림아리 개최 | · 일시: 2023년 11월 6일(월) 예정 · 방법: 비대면 · 내용: 모둠 운영 규칙 및 정산 방법 등 안내 ※ 문화예술 관련 사이트 소개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https://www.acc.go.kr/main/index.do - 광주문화예술회관 https://gjart.gwangju.go.kr/cmd - 광주시립미술관 https://artmuse.gwangju.go.kr/ | |
활동 기간 | · 2023년 11월 6일(월)~12월 6일(수) · 총 5주 | |
활동 규칙 | · 2주 1회(모임 시간 1시간 이상 권장) 대면 모임을 원칙으로 2회 이상 모임 실시 · 매 차시 지도교수 참석 필수 ※ 지도교수가 동행하지 않는 모임은 모임으로 인정되지 않음 · 모임 종료 후 최종보고서 제출 · 모둠활동지원비 정산서(정산내역 포함) 및 증빙서류(영수증 원본) 제출 | |
제출 보고서 | · 최종보고서 1회 (모임 보고서 2회와 동일) · 모둠활동지원비 정산서 및 증빙서류(영수증 원본) ※ e-class에 제출 | |
인증 기준 | 모둠 | · 지도교수가 동행한 모임 2회 이상 실시 (※ 매 모임 지도교수 반드시 동행, 지도교수 불참 모임 미인정) · 최종보고서 1회 제출 · 정산서(정산내역 포함) 및 증빙서류(영수증 원본) 1회 제출 |
개인 | · 인증 모둠에서 모임에 2회 이상 참여한 교수 및 학생을 인증 · 사전/사후 설문 참여자 | |
참여 혜택 | · 모둠활동지원비: 모둠 당 최대 16~20만원 ※ 1회 모임당 구성원 1인 20,000원*4명*2회 [기준: 지도교수 1명+대학생 3명] ※ 1회 모임당 구성원 1인 20,000원*5명*2회 [기준: 지도교수 1명+ 대학생 4명] · 자기계발활동기부 기재: 15점(취업/자기계발활동 영역) · 교육혁신본부 마일리지 부여: 10점 | |
문의 전화 | ·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센터 062-530-2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