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글쓰기 교수법 워크숍 종료 기사
- 작성자정다운
- 작성일자
- 조회209
제36회 글쓰기 교수법 워크숍 개최
"뉴노멀 시대와 글쓰기 수업"을 주제로
글쓰기 교과목 담당 강소희 교수, 김미미 교수, 김미선 교수,
김선 교수, 김영삼 교수, 김은영 교수의 생생한 수업 사례 공유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에서는 지난 2022년 2월 9일 수요일 10시 "뉴노멀 시대와 글쓰기 수업"이라는 주제로 제36회 글쓰기 교수법 워크숍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예방을 목적으로 온라인 실시간 화상(Zoom)으로 진행되었고, 글쓰기 교과목 담당 교수 33명을 포함하여 총 39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제36회 글쓰기 워크숍에서는 지난 학기 글쓰기 수업 운영 결과를 분석하고, 글쓰기 담당 교수 6명의 생생한 글쓰기 수업 운영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워크숍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 분석 결과, 만족도가 4.59/5점 만점(표준편차 .491), 도움도가 4.52/5점 만점(표준편차 .569)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워크숍에 참석한 글쓰기 담당 교수는 "다른 선생님들의 수업 방법을 공유한 점이 좋았다. 이를 통해 내 자신을 반성했으며, 실제 수업에 반영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고민이 있었던 부분에 대해 다른 선생님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었다.", "수업 사례 공유와 충분한 소모임 시간 제공이 좋았다"는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습니다. 동시에 "사례 발표자가 너무 많아 지루했다.", "발표한 선생님들과의 질의 답변 시간이 부족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워크숍인 만큼 참여 교수님들도 비디오 화면을 모두 켰으면 좋겠다." 등 아쉬운 부분에 대한 의견도 주셨습니다.
교육혁신본부 교양교육센터에서는 설문 응답 내용 분석 결과를 토대로 향후 실제 글쓰기 수업에 도움이 되는 워크숍을 기획하고 구성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교수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