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 공모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1,257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 공모<?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교수가 활동계획서 작성하여 3월 7일까지 신청, 1백 10모둠 운영
참여 교수 및 학생의 ‘다독다독(多讀多督)’ 중복 참여 제한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력 제고와 전공 탐색 기회 극대화를 위한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이 2013년 2학기 참여 모둠을 공모합니다. ‘이뭣고-교학상장’은 전임교수 1명과 신입생 4~5명, 2학년 이상 학부 재학생 도우미 1명이 모둠을 구성하여 한 학기에 4회 이상 전공 심층 학습, 현장 견학, 진로 탐색 등 다양한 형태의 모임을 갖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뭣고-교학상장’의 공모 기간은 2월 25일(월)부터 3월 7일(목)까지입니다. 이번 학기 ‘이뭣고-교학상장’은 운영 모둠을 1백 10개 모둠으로 제한하여 선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입생 기인증자, 참여 교수 및 참여 학생의 <교수- 학생 독서 토론 공동체: ‘다독다독(多讀多督)’> 중복 참여를 제한합니다. ‘이뭣고-교학상장’의 참여를 원하는 모둠은 교수가 활동계획서(첨부파일 참조)를 작성하여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한 후에, 신입생과 도우미가 온라인상에서 개별적으로 해당 모둠에 참여 등록을 하면 됩니다. 인증 모둠의 신입생과 도우미에게는 자기계발활동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등재됩니다.
모둠 선정 결과는 3월 15일(금)에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모둠 구성원은 알림아리(오리엔테이션)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하며, 알림아리(오리엔테이션) 참석률은 우수 모둠 선정에 반영합니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아래의 [응모 방법]을 참고하면 됩니다.
[응모 방법]
1. 대상
지원 자격 |
인원수 |
자격 제한 |
전임 교원 |
1명 |
‘다독다독(多讀多讀)' 중복 참여 교수 |
신입생 |
4~5명 |
신입생 기인증자 |
(1학년 복학생, 전과생, 편입생, | ||
외국인 유학생 포함) | ||
2학년 이상 학부 재학생 |
1명 |
‘다독다독(多讀多讀)' 중복 참여 학생 |
2. 운영 방법
가. ‘이뭣고-교학상장’의 참여 교수 및 학생은 한 학기 동안 모임에 4회 이상 참석(매회 모임은 반드시 지도교수 동행, 지도교수 미참여 모임은 미인정)
나. 매회 모임 이후 모임보고서 및 도우미 활동보고서 제출(단, 도우미 활용은 모둠에서 선택하므로, 도우미가 없는 모둠은 도우미 활동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됨)
3. 공모 신청 기간: 2월 25일(월) ~ 3월 7일(목) 밤 12시 이전까지
★ 2013학년도 1학기 운영 기간: 3월 18일(월) ~ 5월 27일(월)
4. 공모 신청 방법
가. 지도교수: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http://ctl.jnu.ac.kr) 접속 → 알림마당 선택 → 로그인(포털 ID 및 비밀번호 입력) → <이뭣고-교학상장> 선택 → 신청하기 게시판 선택 → 신청서 작성 및 활동계획서 첨부 → 공동체 개설 및 신청 완료
나. 학생 및 도우미: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 접속 → 알림마당 선택 → 로그인(포털 ID 및 비밀번호 입력) → <이뭣고-교학상장> 선택 → 신청하기 게시판 선택 → 해당 공동체 선택 → 참여하기 → 신청서 작성 → 신청 완료
5. 모둠 선정 심사 기준
가. 모둠 선정 심사 대상에서 자동 제외
- <신입생-교수 세미나: ‘이뭣고-교학상장’>의 신입생 기인증자
- <교수- 학생 독서 토론 공동체: ‘다독다독(多讀多督)’>의 참여 교수 또는 참여 학생
- 지도교수만 신청하거나 신입생 구성원 수가 3명 이하(모둠 구성원 수 미충족)인 모둠
나. 활동계획서 평가 기준
평가 항목 |
평가 기준 |
배점 | ||
상 |
중 |
하 | ||
모둠 인원 구성의 적절성 | 상: 4~5명 |
10 |
8 |
6 |
(신입생 참여 학생 수 기준) |
중: 6~7명 | |||
하: 8명 이상 | ||||
모임 목적 |
개별 모둠의 모임 목적이 프로그램 운영 목적에 부합하는가? |
20 |
18 |
16 |
모임의 규칙성 |
상: 2주 이내 간격 |
10 |
8 |
6 |
중: 2주 이상 간격 1회 | ||||
하: 2주 이상 간격 2회 | ||||
모임 내용의 구체성 및 다양성 |
모임 내용(모임 형태의 다양성)이 모임 목적과 관련 있는가? |
30 |
27 |
24 |
차수별 모임 계획 |
차수별 모임의 계획 및 목적이 개별 모둠의 모임 목적에 부합하는가? |
20 |
18 |
16 |
기대 효과 |
구체적으로 진술되었는가? |
10 |
8 |
6 |
합 계 |
100점 만점 |
다. 모둠 선정 평가 점수가 동점인 경우, 다음과 같이 우선선발 순위 부여
- 1순위: ‘모임 내용의 구체성 및 다양성’ 항목에 부여된 점수가 높은 모둠
- 2순위: ‘모임 목적’ 항목에 부여된 점수가 높은 모둠
- 3순위: 지도교수의 우수 모둠 선정 경험
- 4순위: 선 접수한 모둠
6. 운영 일정
일정 |
내용 |
2. 25. ~ 3. 7. |
공모 |
3. 14. |
심사위원회 개최 : 모둠 선정 |
3. 15. |
선정 모둠 발표 |
3. 18. ~ 5. 27. |
모둠 운영, 모임보고서 및 도우미 활동보고서 제출 |
3. 18~19. / 3. 20. |
알림아리 실시(광주 / 여수) |
3. 18. ~ 3. 31. |
사전 설문 : 신입생, 도우미 대상 |
4. 8. ~ 4. 15. |
중간 평가 및 모둠 중간 지원금 지급 |
4. 8. ~ 4. 21. |
중간 설문 : 참여교수 대상 |
5. 13. ~ 5. 27. |
개인소감문 제출 |
5. 13. ~ 5. 27. |
최종 설문 : 신입생, 도우미 대상 |
5. 29. ~ 6. 5. |
개인소감문 1차 심사 |
6. 7. ~ 6. 12. |
개인소감문 최종 심사 |
6. 12. |
심사위원회 개최 : 모둠 인증 / 우수 모둠 및 우수 개인소감문 선정 |
6. 21. |
성과발표회 개최 |
6. 24. ~ 6. 28. |
모둠 최종 지원금 지급 |
6. 24. ~ 6. 28. |
자기계발활동기록부 등재 |
7. 알림아리 개최
구분 |
일자 |
시간 |
장소 |
광주 캠퍼스 |
3. 18.(월) |
12:00 |
용지관 컨벤션홀 |
17:00 | |||
3. 19.(화) |
13:30 | ||
15:00 | |||
여수 캠퍼스 |
3. 20.(수) |
14:30 |
산학연구관 합동강의실 |
15:30 | |||
1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