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공동체: '더나가'> 중간 간담회 개최 안내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
- 조회639
<교수 공동체: ‘더나가’> 중간 간담회 개최<?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0월 29일(수) 지정주제 16모둠 운영 현황 공유
관심 있는 교수 모두에게 개방하여 성과 확인과 문제 대안 논의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선진화된 수업 지식과 학생 중심 교수법 연구로 교수진의 교육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더 나은 가르침을 위한 교수 공동체: ‘더나가’> 프로그램의 중간 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중간 간담회는 ‘더나가’ 지정주제 참여 모둠의 운영과정에서 확인한 성과와 문제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하며, 오는 29일(수) 12시에 진리관 701호 e강의실에서 열립니다.
중간 간담회에는 ‘더나가’ 참여 교수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나 모둠 연구 주제에 관심이 있는 교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에게는 간단한 점심 식사가 제공되므로 참석자는 식사를 하며 자유롭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번 중간 간담회가 프로그램 운영 비법과 함께 참여 교수들이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교수법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학기 ‘더나가’에는 19모둠 106명의 교수가 참여하며, 이 중 16모둠 90명의 교수가 지정주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여 모둠은 10월 26일(일)까지 2회 이상의 모임을 수행하고 모임보고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지정주제 모둠은 10월 28일(화) 자정까지 중간 간담회에서 발표할 자료(PPT)를 교수학습지원센터 누리집- 더나가 –중간 간담회(클릭)에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 참여 모둠 및 연구 주제
- 지정주제
순번 |
구분 |
주제 |
공동체명 |
대표 |
1 |
지정 |
공공선택론 교과개발 연구 모임 |
공선연모 |
이영철 |
2 |
지정 |
self study를 통한 수업 혁신 |
self study |
임칠성 |
3 |
지정 |
교양프랑스어 공통강의안에 부합한 프랑스문화 관련 |
뚜 바 비앵 2 |
김태훈 |
4 |
지정 |
수업 유형별 교수법 개발 |
일문연 |
장미경 |
5 |
지정 |
학제간 교과목 개발 |
다가치2 |
한규석 |
6 |
지정 |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지식재산권 교수법 개발 |
SMART IP |
김대익 |
7 |
지정 |
전공 교과목 개발 |
Bio-Mechatronics |
문봉호 |
8 |
지정 |
기후변화와 관련된 통섭적 농생명 인재양성 교육 |
Go!CFA |
김인석 |
9 |
지정 |
실습수업의 효과적인 방안 탐색 |
Best Practice |
정난희 |
10 |
지정 |
감성코드활용자기주도적참여수업방법론 |
hiculture |
서민호 |
11 |
지정 |
지루하지 않고 의미있는 학생 자기계발 교수법 개발 |
자코리II |
이재일 |
12 |
지정 |
학문 분야별 교수법 개발 |
더나가오리교수법연구 |
허주영 |
13 |
지정 |
수업 유형별 교수법 개발 |
일본영상문화연구 |
김정례 |
14 |
지정 |
발표?토론 수업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교수법 |
청홍흑백각시 |
주성래 |
15 |
지정 |
중급프랑스어작문 공통강의안 작성 |
아보스틸로 |
민진영 |
16 |
지정 |
효율적인 B형 영어강의 교수법 |
소녀시대 UP I |
이옥란 |
- 자유주제
순번 |
구분 |
주제 |
공동체명 |
대표 |
1 |
자유 |
전남대학교 규정/지침/요람 학습 01 |
일신우일신03 |
이영옥 |
2 |
자유 |
사회대 진로지도를 위한 방안 모색 |
북두칠성II |
심미승 |
3 |
자유 |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교과 개발 |
The Soft Stones |
김진아 |
○ 문의: 기초교육원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육력 연구개발부 (062-530-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