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및 3차 학습법 워크숍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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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활용 전략’ 워크숍 성료
광주·여수
서 8회 개최 및 학생 55명 참여
프레지
및 동영상 제작법 습득에 대한 긍정적 반응 얻어내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의 창의적 IT 활용 능력 배양 위해 10월에 2차, 11월에 3차 학습법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IT 활용 전략’을 주제로 개최한
워크숍은 광주 및 여수캠퍼스에서 각각 4회 걸쳐 55명의
학생이 참여했습니다. 이 가운데 4회(총 8시간) 이상 참여한
학생 12명에게 자기계발활동기록부 기재 혜택을 부여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박현호 연구원(기초교육원)이 프레지 제작 1, 2를, 유재남 연구원(기초교육원)이 동영상 제작 1, 2를 강의했으며, 실습도우미의 도움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실습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프레지 제작 1부에서는 프레지의 특성 안내, 메뉴 사용법 소개를 통해 프레지를 처음 접한 학생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레지 제작 2부에서는 모둠별로 주제에 맞게 프레지를 제작해보고
결과물을 발표하였습니다. 동영상 제작 1부에서는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이용해 UCC를 제작해보고, 2부에서는 동영상 제작 기획서를
작성하고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공동 작업과 발표로 실질적인 실습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영상 기획에서 제작까지 다양한 실습 경험이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 이번 ‘IT 활용 전략’ 워크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7(표준편차 .64), 기술 습득도 4.18(표준편차 .64), 발표 도움도, 4.20(표준편차 .64), 학습 도움도는 4.16(표준편차 .68)으로 나타났습니다. 워크숍 추천 의향 정도는 4.24(표준편차 .75)로 참여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학생들은 “프레지 사용법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데 기초부터 고급 기술까지 배워 실제 과제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차근차근
설명해서 쉽게 따라 갈 수 있었고, UCC 제작과 관련하여 한정적이지 않고 폭넓게 다뤄서 좋았다.”, “워크숍이 매우 유익하고 굉장히 재미있어 워크숍에 친구를 데려오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참여 학생들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워크숍 개최 시간대 변경과 워크숍 개최 횟수 확대를 제안하였습니다. 또한 동영상 제작의 경우 고급 수준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자리 마련을 요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