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 온라인 클래스
소개
CNU 온라인 클래스는 대학생의 학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습전략(자기주도 학습전략, 사회정서 학습전략)과 디지털 역량강화의 2가지 콘텐츠를 마이크로러닝의 형식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학습경험과 성공적인 삶을 위해 필요한 역량 함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목적
대상
추진절차
학습콘텐츠
※ e클래스 자율강좌 CNU 온라인 클래스에서 수강 가능
콘텐츠 구성
학습전략(자기주도학습전략) | 학습전략(사회정서학습전략) | 디지털 역량강화 | |||
---|---|---|---|---|---|
1 | 자기주도학습의 이해 | 1 | 정서와 학습의 이해 | 1 | 디지털 리터러시란? |
2 | 목표 설정하기 | 2 | 학습 정서 인식과 표현 | 2 | 디지털 사회의 변화 |
3 | 목표 설정 전략 | 3 | 비합리적 신념 논박하기 | 3 | 디지털 도구와 플랫폼 |
4 | 시간관리의 원칙 | 4 | 인지오류 확인하기 | 4 | 디지털 시대의 인재상 |
5 | 시간관리 실천 전략 | 5 | 학습동기 유발전략 | 5 | 인공지능 발전사 |
6 | 플래너 작성하기 | 6 | 귀인 재훈련 | 6 | 챗GPT의 등장 |
7 | 실행력 증진 전략 | 7 | 목표지향성 | 7 | 챗GPT 알아보기 |
8 | 수업 참여 전략 | 8 | 정서조절 전략 활용 | 8 | 챗GPT 사용법 |
9 | 읽기 전략 | 9 | 나를 알아가기 | 9 | 챗GPT의 효과적 활용 |
10 | 노트 필기 전략 | 10 | 적응 유연성 훈련 | 10 | 챗GPT의 한계 |
11 | 집중력 점검 및 원리 | 11 | 의사소통 기법1 | 11 | 챗GPT 바르게 활용하기 |
12 | 집중 향상 전략 | 12 | 의사소통 기법2 | 12 | 디지털 윤리: 윤리이슈 |
13 | 기억의 원리 | 13 | 학업스트레스 관리 | 13 | 디지털 윤리:저작권 |
14 | 기억 전략 | 14 | 발표불안 관리 | 14 | 디지털 윤리: 개인정보 |
15 | 시험 전략 | 15 | 시험불안 관리 | 15 | 인공지능 윤리 |
참여 혜택
점수: 5점(취·창업/자기계발 영역)
시기: ‘24. 8. / ’25. 2.
기준
- 학습전략 동영상 30개 중 15개 이상 수강, 설문 실시(1회)
- 디지털 역량강화 동영상 15개 수강, 설문 실시(1회)